카카오 맵으로 토지 면적 계산하는 방법

 

카카오맵

카카오맵을 이용하여 토지 면적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 면적 측정은 실제 정밀측정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럴 경우 측량 지도사를 따로 고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궁금해서 대략적은 토지 면적을 알고 싶을 때는 카카오맵을 활용하면 쉽게 토지 면적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토지 면적 계산을 할 수 있는지 알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으로 토지면적 계산 방법

카카오맵 접속합니다.

첫번째로 카카오맵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https://map.kakao.com/)
pc로 접속 했다면 상관 없지만 만약 모바일로 접속 했다면 브라우저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데스크톱 사이트’ 버전을 눌러서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면적 구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화면 우측에는 몇가지 메뉴 버튼들이 있습니다. 그 중 네모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선택합니다.

토지 면적 구하기 버튼
토지 면적 구하기 버튼

 

면적을 구하려는 지역의 꼭지점을 클릭합니다.

면적을 구하고 싶은 토지의 꼭지점을 클릭하면 파란색 모양의 동그라미가 생성됩니다. 3개 이상의 꼭지점을 찍으면 면적 모양으로 넓이가 지정됩니다. 오각형 형태의 지역이라면 꼭지점 5개를 순서대로 찍으면 5각형의 모양의 토지 면적 지형이 계산됩니다. 꼭지점을 다 선택하고 나서는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꼭지점 선택이 중단됩니다.

계산된 총 면적을 확인 합니다.

마지막으로 점을 찍은 꼭지점 바로 옆에 ‘총면적’ 부분이 표시됩니다. 단위는 m^2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기 위해 서울 서래 초등학교의 면적을 측정해보니 11793m^2이 나왔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면적을 측정하면 됩니다.

토지 면적 계산 확인
토지 면적 계산 확인

 

사용 후기

카카오맵을 활용하여 토지 면적 계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산하고 싶은 토지지역을 몇번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토지 면적 계산을 해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자동계산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은 카카오 회사에서 직접 차량을 움직이면서 측정한 지도이기 때문에 구글지도보다도 더 정확합니다. 그리고 화질도 고화질이라서 로드맵이나 위성지도로 바꾸어서 고화질로 볼 수 있어서 정확하게 면적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구글 지도의 경우 확대를 하면 매우 흐릿하게 지도가 표시되어서 위성 지도나 로드맵으을 이용하기 많이 불편한 편입니다.

간편하게 핸드폰이나 pc로 토지 면적을 측정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맵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