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고화질 자동 재생 하는 법(확장 프로그램)

 

유튜브 고화질 재생

망 사용료에 관한 이슈가 뜨겁습니다. 트위치는 화질 제한이 이미 시작되었고, 유튜브도 영상 시작할 때 고화질이 아닌 저화질로 먼저 재생이 시작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고화질로 바꾸려면 톱니바퀴를 누른 후 직접 화질을 고화질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유튜브를 자주 이용 안 하시는 분들은 불편을 못 느끼실 수 있겠지만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상당한 불편함을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유튜브를 틀어 놓고 일을 하는 편이라서 매번 화질을 바꿔주기 귀찮아하던 차에 확장 프로그램 하나를 발견하게 되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고화질 자동 재생하는 법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릴 확장 프로그램은 “YouTube 비디오 용 HD/4k/8k 모드로 자동 재생 – YouTube Auto HD”라는 이름을 가진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만 엣지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에서 호환이 됩니다. 따라서 사용 가능한 브라우저는 웨일, 크롬, 엣지 브라우저입니다.

 

유튜브 고화질 재생 프로그램
유튜브 고화질 재생 프로그램

 

용량은 160Kb 정도 이기 때문에 pc에서 사용하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약 10만 명이 현재 사용 중이며, 평점은 4.5입니다. 마지막 업데이트는 2019년에 있었지만 현재에도 문제없이 동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고화질 자동 재생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

설치 후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브라우저의 상단 주소창 옆에 뜨는 유튜브 고화질 재생 아이콘을 누른 후 자동으로 선택 되어질 화질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 방법
사용 방법

 

예를 들어 2160p, 4k를 선택하면 유튜브 영상을 자동으로 4k 영상으로 재생해 줍니다. 만약 영상 업로드자가 1440p 화질 까지만 업로드 하였다면, 업로드 된 화질 중 최고 화질로 자동 선택해 줍니다. 그래서 1440p가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처음 설치 후 한번만 선택해 두면 됩니다.

너무 고화질인 경우 인터넷 환경에 따라 렉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화질에 따른 필요한 대역폭입니다.

 

  • 4k(2160p) : 50~70Mbps
  • 2k(1440p) : 24Mbps
  • 1080p : 12Mbps
  • 720p : 7.5Mbps
  • 480p : 4Mbps
  • 360p : 1.5Mbps

 

이것을 보면 4k 영상을 원활하게 보려면 최소한 100Mbps 인터넷을 이용해야 합니다. 보통 일반 인터넷은 100Mbps라고 하지만 최대 100Mbps를 지원한다는 의미이므로 살짝 끊길 수도 있습니다. 다른 것을 다운로드 받고 있는 중이라면 동시에 4k 영상은 보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4k의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경우 1시간에 16GB의 데이터를 소모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8K 유튜브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가 인터넷을 이용해야만 원활하게 렉 없이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고화질 자동 재생 확장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삭제하는 것도 자유이므로 필요 없다고 생각하면 바로 삭제하면 됩니다. 그런데 한번 사용해보시면 편리성 때문에 계속 사용하게 되실겁니다. 사용법에 어렴움도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번 유튜브 화질 설정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추천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우스 우클릭 확장 프로그램 추천(드래그 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