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의 스마트폰 및 핸드폰 사용에 관해서 신경 쓰는 부모님들이 점점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학생들이 스마트폰에 쉽게 중독되어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생들의 경우에는 영상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쉽게 중독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신경을 써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모님들의 걱정을 조금 덜어드리는 방법으로 자녀들의 스마트폰을 관리하게 해주는 모바일 펜스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모바일 펜스 어플 간략 소개
모바일펜스 어플은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와 있습니다. 아이폰은 모바일 펜스라는 어플 말고 스크린타임 어플이 유명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점은 3.7이며 다운로드 수는 100만이 넘은 어플입니다. 2014년에 출시하였고 최근까지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어플입니다.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주요 기능
1. 어플 차단 및 잠금
지정한 앱을 실시간으로 실행 차단이 가능합니다. 특정 어플에 하루 이용가능시간을 부여하고, 사용시간 초과시 자동으로 모든 게임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2. 유해 사이트 차단
자녀가 접속한 인터넷 사이트 목록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으며, 유해 사이트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3. 게임시간 제한
하루 게임시간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핸드폰 사용 시간 설정
특정 시간대에만 핸드폰이 동작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시간 이외에는 핸드폰을 전혀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5. 위험문자 및 대화 모니터링
위험한 문자가 감지되면 부모님에게 즉시 내용을 제공합니다. 학교 폭력 등으로 부터 예방 합니다.
6. 위치찾기, 지역 이탈/진입 알람
아이를 납치 등의 범죄로 부터 보호합니다.
7. 사용량 통계 제공
핸드폰 이용시간, 자주 사용하는 어플, 어플별 사용시간 통계를 제공합니다.
8. 분실 핸드폰 찾기
핸드폰의 위치를 조회하고, 초기화면을 잠글 수 있습니다.
9. 보행 중 스마트폰 차단 지원
보행 중에는 핸드폰 및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10. 이외 기능
결제차단, 와이파이 차단, 카메라 차단, 블루투스 차단, 유심변경 감지, 진동/소리 컨트롤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사용 방법
부모님의 핸드폰에 어플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을 설치 한 후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합니다. 부모님의 핸드폰으로 각종 설정을 마친 후 자녀의 핸드폰에 동일하게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부모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연동을 하면 됩니다.
부모님의 핸드폰에서는 부모를 선택하면 되고, 자녀의 핸드폰에서는 자녀를 선택하면 연동이 됩니다. 그러면 자녀의 핸드폰은 부모님의 폰에서 설정한 규칙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부모님의 핸드폰으로 각종 통계 및 제어가 가능해 집니다.
간단하게 설치, 회원가입, 로그인 단계만 거치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 이용 후기
- sns 시간을 제한하고, 드라마에 너무 빠지지 않게 하는데 좋습니다. 가족들과 나누는 시간이 더 많아졌습니다.
- 아이들 입장에서는 가장 싫어하는 어플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모 입장에서는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독이 되는 것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어플입니다.
- 1개의 장치로 핸드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게임 등에 중독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기 모니터링에 아주 효과적인 어플입니다.
- 인터넷의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고 싶다면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 전화와 문자를 키워드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을 감시하는 것만으로 부족하다면 이 어플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온라인 시간에 있는 것보다 오프라인 시간에 더 투자하기를 원한다면 이 어플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녀 핸드폰, 스마트폰 관리 어플 사용 후기
모바일 펜스 어플은 가장 강력한 핸드폰 관리 어플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은 익히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정도로 강력하게 스마트폰을 통제하는 어플입니다. 모바일 펜스는 핸드폰 자체를 해킹하지 않는 이상 뚫리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제어 어플이기 때문에 악명 높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라이버시 문제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어플입니다. 차라리 핸드폰 대신 2g 폰을 사주면 어떨까 하고 생각합니다. 저라면 초등학생 때 까지는 2g 폰을 사주고, 중학생 때부터는 개인의 자율에 맡기는 방향으로 갈 것 같습니다. 스스로 제어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각자의 교육방식이나 자녀를 기르는 철학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옳다 그르다 할 수는 없겠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어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