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칠 공부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색칠공부 어플은 주로 아이들이 색칠해보고 싶을 때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동물, 꽃 색칠을 해보는 것도 좋지만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이용해 색칠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색칠공부 게임 – 컬러링북 & 숫자로 색칠하기 어플 소개
약 100만 회 다운로드된 어플입니다. 평점은 4.8로 높은 편입니다. 202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약 100만 회 정도 다운로드되었습니다.
필요로 하는 최소 안드로이드 버전은 5.1로 대부분의 핸드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아이폰 버전은 나와있지 않아서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색칠공부 어플 게임하는 법
메인 화면에는 다양한 색칠 공부 예시들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카테고리들이 나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에는 추천, 이차원, 귀여움, 인물, 카툰, 미식, 동물, 화초, 경치가 있습니다.
각각의 카테고리에 맞게 색칠 공부할 드로잉이 있습니다.
그림을 선택하면 색칠공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하단에는 색칠할 색이 번호와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림에는 모자이크로 표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손으로 터치하면 자동으로 색이 채워집니다.
1단계의 색을 모두 색칠하고 나면, 2단계의 색으로 바뀝니다.
이런 식으로 반복해서 터치해서 색을 칠해가면 됩니다.
다른 사용자 후기
- 색칠을 다 마친 그림은 스티커를 붙이거나 액자로 꾸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편집을 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아직 부족한 것 같습니다. 더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로 색칠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전반적으로 색칠할 그림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많은 그림들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색칠 공부 어플 사용 후기
처음 사용해보는 색칠공부 어플이었는데 생각과는 조금 차이가 났습니다. 색연필로 색칠하는 것처럼 색을 골라서 마음대로 색칠하는 것인 줄 알았는데, 단순히 빈칸을 터치만 하면 되었습니다.
터치만 하면 이미 정해진 색으로 색칠을 해주어서 편하기는 한데, 색칠을 한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 같습니다.
생각과는 색칠하는 법이 달랐지만 많은 이용자들이 있는 것을 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 이외에 동물, 식물, 경치 풍경 그림도 있어서 색칠공부할 수 있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설치해보고 마음에 안 드신다면 다시 삭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