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시간을 정해놓고 업무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시계를 볼 시간도 없이 집중해서 일 처리를 해야 하므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일에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지속해서 시간 체크를 해야 하는 경우 핸드폰에서 정해진 시간에 소리로 현재 시간을 읽어주면 어떨까요?
정한 시간에 알람으로 알려주는 시계들이 있기는 하지만 돈을 주고 사야 하며, 당장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쉽게 무료로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할 수 있는 현재 시간을 말로 알려주는 어플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말로 시간 알려주는 어플 정보
소개해 드릴 어플의 정식 명칭은 ‘Talking Alarm Clock Beyond’입니다. 용량은 약 13mb입니다. 100만 회 설치 및 다운로드되었고 평점은 4.8입니다. 2017년 12월 10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꾸준히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버전은 5.0 이상으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지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Talking Alarm Clock Beyond 어플 설치, 다운로드 바로가기
시계 플러스 어플 기능
1회 임시적으로 또는 주기적으로 시간을 소리로 알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몇 분마다 주기적으로 시간을 말하도록 옵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기상 어플처럼 소리를 멈추게 만들기 위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는 어플이므로 핸드폰 화면을 끄거나 어플이 켜져 있지 않아도 시간을 소리로 알려주며, 핸드폰이 재부팅되더라도 자동으로 설정이 유지되어서 핸드폰이 꺼지기 전과 동일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알람, 타이머, 스톱워치, 세계 시간 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알람에서는 1회성 또는 주기적으로 알람이 울리거나 설정한 시간에 현재 시간을 읽어 주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에서는 카운트 다운 형태의 시간을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톱워치에서는 0초부터 시작해서 일정 시간에 멈춤 버튼을 누르면 계속해서 랩타임이 기록되는 기능입니다.
시계 기능에서는 전 세계 현재 시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로 시간 알려주기 설정 방법
- 실행화면 하단에 있는 파란색 동그라미 버튼을 누릅니다.
- 시간을 말로 알려줄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 ‘말하기 시간 및 레이블’ 설정을 합니다.
- 반복 말하기 기능이 필요하다면 ‘반복 말하기’ 설정을 활성화시킵니다.
-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누르면 시간을 소리로 알려주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나면 핸드폰 화면을 꺼두어도 정한 시간이 되면 소리로 시간을 알려줍니다. 한 번만 설정하면 필요할 때 불러와서 날짜만 바꾸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후기
활용성이 높은 어플이라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각 사용자분들의 만족도가 어떠한지, 어떤 식으로 이용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짜별로 알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알람이 울릴 때만 광고가 뜹니다. 수신 알람에 대한 옵션이 많아서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말하는 알림 기능은 좋아하지 않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실 겁니다.
쉬운 UI, 많은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사용하기 쉽고 날짜로 알름 설정할 수 있고, 반복 알람을 설정할 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알람에 대한 미리 보기 및 알람 표시도 좋습니다. 작업 마감일 및 일정을 맞추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저에게 가장 맞는 알람 어플입니다. 가장 믿을만한 어플입니다. 자신의 음악이나 음악 재생 목록을 알림음 또는 기본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람을 종료시키기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서 아침에 기상할 때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이머도 말로 시간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고 난 후 아침 기상이 더 편해졌습니다. 제가 원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잠에서 깰 수 있어서 좋습니다.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알람마다 다른 볼륨 설정을 할 수 있어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 알람 어플보다 더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알람 어플을 따로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Talking Alarm Clock Beyond 어플은 운동할 때 시간을 상기시켜 주어서 좋습니다. 시간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시간을 소리로 알려주어서 시간을 맞춰서 해야 하는 운동을 할 때 유용합니다. 30초 운동하고 15초 쉬 고를 반복하면서 운동할 때 시간을 소리로 알려주어서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 사용 후기
다른 사용자분들의 후기들을 살펴보니 저처럼 운동할 때 사용하려고 하는 분들이 꽤 많으셨습니다. 운동할 때 시간을 재면서 하는 것이 효과가 좋기 때문에 항상 타이머를 맞추고 운동하는 편인데 헬스장에서는 타이머가 따로 있어서 쓸 일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헬스장이 아닌 곳에서 운동할 때 이 어플을 이용해서 시간을 재면서 운동을 하고는 합니다.
또 일할 때도 마감시간이 다가올 때 눈으로 시간을 확인하는 것보다 귀로 시간을 듣고 판단하는 것이 빨라서 종종 이 어플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현재 시간을 소리로 알려주는 어플이 필요하시다면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기상 알람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람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