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시간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급식시간표를 한달 단위로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어플을 통해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원리는 급식 시간표를 교육청에 보고하고 공개하게 되어 있는데, 그 내용을 가져와서 보여주는 원리입니다.
급식앱 어플 소개
급식앱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합니다. 그래서 삼성 갤럭시 폰을 쓰시는 분들만 이용가능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학교 급식 앱은 2013년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후에 꾸준히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약 4~5개월만에 다운로드수가 30만 이상 늘면서 총 1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어플이 되었습니다. 평점은 4.6입니다.
급식앱 사용방법
급식앱 어플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같은 것도 필요없이 학교 이름만 입력하면 됩니다. 학교 이름을 입력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학교 메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전날과 다음날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음식메뉴 이름 밑에는 들어간 요소들이 표시됩니다. 그래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재료가 사용된 경우 먹는 것을 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좋아하는 메뉴가 있다면 따로 표시를 남겨둘 수 있습니다. 민트색으로 표시를 해두면 맛있는 반찬이 나오는지 곧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학교의 급식메뉴를 보고 싶다면 우측상단에 있는 학교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학교 검색 창이 나옵니다. 찾고자 하는 학교를 검색하면 그 학교의 급식 메뉴 역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급식앱 어플 리뷰
급식앱 어플만의 장점으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급식 모두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어플에서는 초등학교 급식을 확인할 수 없어서 불편했는데, 이 어플에서는 모두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급식 메뉴만을 보여주는 간단한 어플이라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하단에는 칼로리로 표시되어서 체중관리하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아이들을 학교에 보낸 부모님들이 아이들 식단을 챙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가진 음식들을 피할 수 있도록 재료성분들을 함께 표시되어서 세심하게 신경 쓴 어플이라고 생각되어졌습니다. 그래서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사용자들이 꽤 많을 것 같은 어플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급식 확인 어플 대부분은 수입이 안되다 보니 운영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어플은 몇 년째 업데이트와 함께 지원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만족하면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