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이라는 추억의 게임이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보았습니다. 어렸을 때 문방구 앞에서 오락기기로 하던 게임인데, tv를 보다가 갑자기 생각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로 해보려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설치할 것 이 많아서 포기하고, 핸드폰 어플로 나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설치해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보글보글 어플 소개
보글보글 게임 어플은 약 100만 회 다운로드되었습니다. 평점은 3.4입니다. 2020년에 출시되었고, 최근까지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 회사에서 재탄생시킨 게임입니다. 옛날 보글보글 게임과 게임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다만, 아이템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원한다면 색다른 방식으로 게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 버전도 있기 때문에 기기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보글보글 게임 어플 인터페이스 및 게임하는 법
먼저 약관에 동의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약관에 동의하면 게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오락실에서 보던 화면처럼 첫 화면에 메인 로고가 나옵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게임 시작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게임 모드 선택과 시작
normal 게임과 Super game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락실에서 즐기던 보글보글 클래식을 하고 싶다면 Normal을 선택해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Super Game은 Normal 모드 게임을 100단계까지 깨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신맵과 더 강력한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Normal 게임을 선택하면 스타트 버튼이 2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모드와 파워모드입니다.
일반 모드는 옛날 오락실에서 하던 보글보글 게임 그대로입니다.
파워 모드는 아이템을 쓸 수 있는 버전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깨기 쉽고 다양한 플레이를 해볼 수 있습니다. 대신에 50개의 루비가 소모됩니다.
루비는 광고를 보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결제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게임 내 인터페이스
좌우로 움직이는 것은 화면을 터치한 후 좌우 밀어주면 됩니다. 점프하는 것과 거품을 발사하는 것은 오른쪽 화면에 버튼이 있습니다. 좌우 움직임과 버튼을 눌러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오락실에서 하던 때와 달리 Autoshot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점프 키 위에 Autoshot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AutoShot 기능이 활성화되면 자동으로 방울이 쏘아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점프 버튼과 좌우 이동만 하면 됩니다. 게임 플레이가 오락실 기기로 하던 때 보다 조금 더 편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락실 느낌 그대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Autoshot 기능을 끄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보글보글 게임 어플 후기
옛날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플레이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조이스틱이 아니라 디스플레이에서 이동을 해야 해서 조금 불편하긴 했지만 잠깐 플레이하기에는 괜찮았습니다.
옛날 보글보글 게임을 잘 구현해 놓아서 쉽게 적응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게임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광고는 몇 판 게임하면 나오기는 했지만 크게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무료로 즐기는 만큼 이 정도는 이해할만했습니다. 최근 나오는 화려한 게임에 질리셨다면 추억의 보글보글 게임에 빠져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